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돈버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

돈버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

애드센스를 활용해서 블로그로 수익화를 하려면 키워드가 중요하다고 말을 많이 합니다.

키워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돈버는 키워드가 뭐가 있을지 궁금해 합니다.

블로그 돈버는 키워드

대부분 돈을 벌기 위해서는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대출이나 보험,카드 등 이런 키워드를 사용해야 고단가 광고가 매칭이 되고 그로인하여 수익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저런 고단가,상업적 키워드를 사용하면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기 쉽습니다.

검색엔진의 경우 그들만의 로직과 정책이 있어서 저런 스팸블로그를 검색결과에서 제외합니다.

그러면 고단가 키워드를 쓰면 안되는거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고단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누군가는 계속 작성을 하고 있고 많은 블로그에서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도 따라서 해보면 다음에서 내 블로그가 저품질로 순식간에 사라져 버립니다.

그러면 어떤게 돈버는 키워드가 될까요?

블로거 개인의 역량

참 애매하고 두리뭉술한 대답은 싫어하지만, 정답은 개인 능력, 경험 차이 입니다.

누군가는 대출글 몇개로 방문자가 적어도 RPM 짱짱하게 고수익을 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출키워드를 따라하면 내 블로그는 나락으로 빠지죠.

차선책으로 롱테일 키워드,정보성 키워드로 방향을 바꿔서 차곡차곡 쌓아보자고 생각을 합니다.

포스팅이 쌓여갈수록 수익의 변화는 보이지만 슬슬 힘들고 막막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계속해서 월 천만원 벌 수 있을까? 이거 돈이 되는게 맞나? 의구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뭔가 특별한 노하우나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 전자책이나 강의를 알아보게 됩니다.

전자책을 구매하면 나도 저자처럼 고수익을 올리고 막 성공할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따라서 해보면 여전히 쉽지 않고 어렵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포기하거나 쉬게 됩니다.

정말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 걸까요?

정말 돈이되는 키워드?

저는 모든 키워드는 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애드센스 광고가 CPM으로 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통계자료를 보면 뭐 거의 90%이상이 CPM수익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CPM으로 전환 됐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글 : 애드센스 CPC에서 CPM으로 바꼈다? 앞으로 수익화는?

관련글 : 애드센스 CPM 수익 극대화 전략

아무튼 모든 키워드는 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건강,정보 이런 키워드가 돈이 안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저런 키워드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예를들어 누군가가 이런 말을 합니다.

“건강글 엄청나게 써봤는데 돈이 안된다! 건강으로 돈을 번다는 사람은 거짓이다!”

이렇게 말할 수도 있을겁니다. 왜냐? 본인이 직접 해봤기 때문입니다.

저런 내용은 본인이 했을 때 안됐을 뿐이지, 정말 안되는건 아닐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판단하는 힘은 단기간에 생기지 않을 겁니다.

여러 커뮤니티에 뭐 좋다, 뭐 안된다 등등 다양한 의견들이 많을텐데요.

직접 해보고 경험치도 쌓아본 상태에서 저런 정보들을 보면 또 다른 시각으로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내가 지금할 수 있는 작업과 방법을 계속 시도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도하다 보면 나만의 돈이 되는 키워드가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런 것들을 잘 찾아서 파고 들어가다보면 돈이 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유입 트래픽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결국엔 유입,트래픽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수익이 잘 난다고 알려진 고단가 대출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도 방문자가 0명이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대출키워드를 사용하고 돈을 못버는 이유가 바로 트래픽이 없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사람이라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고,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통해서 내 블로그에 접속하게 됩니다.

오가닉 유입이라고 하죠. 그런데 저런 고단가 키워드의 경우 포털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상업적 목적을 가진 포스팅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포스팅을 할 때 상품판매 목적이나 상업적인 성격이 전혀 없고 정말 순수하게 대출에 대한 정보만 작성했는데 왜 저품질에 걸리나 고민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대출글을 작성하면서 순수하게 대출 정보만 정리를 했지만 바로 저품가는 블로그,통누락되는 블로그, 조금은 버티는 블로그 등등.

다양한 결과물이 존재 했습니다. 여러 포털에서는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어뷰징이나 스팸을 처리 합니다.

그런 로직은 절대 공개하지 않죠. 공개되는 순간 우회해서 악용하게 됩니다.

검색엔진에서 환영받지 못한다면 다른 유입경로를 찾아야 합니다.

이런 외부 유입경로를 찾아서 대출글을 뿌려서 사람을 모아올 수 있다면 분명 수익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런 유입 경로를 확보하는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확보를 한다고 해도 이게 계속 유지되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검색유입도 내 글이 언제나 상단에 위치하라는 보장이 없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결국엔 트래픽 싸움 이라고 생각합니다.

황금키워드를 찾는 이유도 이 맥락과 비슷합니다.

검색량은 많지만, 발행량이 적어서 내가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죠.

검색량이 많기 때문에 상단에 노출된다면 유입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수익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수익적인 부분에서 키워드가 중요하지만 결국엔 트래픽이고 그 방법입니다.

이 부분을 늘 염두하고 수익화 작업을 해야 할 것입니다.

뭘 쓰지, 어떤걸 쓰지 고민하기 보다 빨리 판단하고 직접 써보고 결과물을 봐야 합니다.

그래야 내 경험치가 쌓이고, 쌓인 상태에서 정보를 접해야 흡수가 빠르고 분별력이 생깁니다.

마무리

어떤 키워드가 돈이 될까 궁금해서 이 글을 읽으러 오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키워드는 안나오고 결국엔 트래픽,유입이라고 말을하니 좀 당황 하셨죠?

키워드가 중요하지만 결국 수익화로 이어지려면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키워드에 너무 고민하기 보단 직접 빠르게 해보고 느끼는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키워드는 정말 많습니다. 키워드가 없다는건 거짓말 입니다. 내가 모를 뿐입니다.

이 넘치는 키워드 중에서 어떤게 돈이 될까? 상당히 고민스럽고 혼란스럽습니다.

고민보단 직접 써보시고 생각하고 느껴봐야 합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감이 생기고 키워드,카테고리,수익화에 대한 방향성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모든 키워드는 사용하기 나름이고 다 수익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수익화의 크기는 본인 역량이나 타이밍,운에 좌우 될 수 있습니다.

남들이 된다 안된다 말에 너무 의존하지 마시고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분명 얻는게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